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발톱 두꺼워짐 4가지 원인

건강 정보/일반 건강 상식

by 블로그노마드 2020. 7. 28. 15:48

본문

반응형

발톱 두꺼워짐

발톱이 두꺼워서 여름에 슬리퍼나 샌들 신기를 주저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못생긴 발톱은 미관상에도 좋지 않지만 건강상에 문제가 있다는 증거일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발톱이 두꺼워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오늘은 발톱이 두꺼워지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발톱 두꺼워짐 원인

1. 자신의 발 사이즈보다 작은 사이즈의 신발을 신었을 경우, 발톱이 눌리게 되면서 발톱이 두꺼워질 수 있는데요.

발톱 두꺼워짐뿐만 아니라 발톱 색도 변할 수 있기 때문에 발에 꽉 끼는 신발보다 조금 여유가 있는 신발을 신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내성 발톱이 있는 경우에 발톱이 두꺼워질 수 있는데요.

발톱을 너무 동그랗게 자르거나 짧게 자르면 내성발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발톱 끝을 일자로 깎아주고 발톱의 양 옆 모서리가 바깥으로 나올 정도로 적당히 잘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나이가 들면 체내 수분이 부족해지면서 발톱이 두꺼워지기도 하는데요.

발톱뿐만 아니라 발뒤꿈치에 각질도 두꺼워질 수 있습니다.

노화를 거스를 순 없지만 비타민이나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주고 보습제 등을 발에 발라주면 좋습니다.

 

4. 발에 무좀이 생기면 발톱에 변형이 오면서 두꺼워질 수 있는데요.

땀을 흘리고 난 뒤, 발을 제대로 씻어주지 않거나 장시간 신발을 신고 있는 경우 무좀에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좀균은 옮을 수 있기 때문에 공용으로 사용하는 슬리퍼나 수영장, 목욕탕 등에서 무좀이 전염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발톱 무좀 예방법

1. 발이 습해지지 않도록 땀을 흘린 뒤에는 깨끗이 씻어주고, 씻은 뒤에는 물기를 깨끗이 건조해줘야 합니다.

 

2. 무좀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에 방문해 빠른 진료를 받는 것이 재발 방지와 빠른 치료에 좋습니다.

 

3. 양말을 신지 않고 착용하는 샌들이나 슬리퍼에는 곰팡이가 증식할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세척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추천글

 

발바닥 굳은 살 제거

발바닥 굳은살 발바닥 굳은 살은 그 사람이 살아온 흔적을 말해주는데요. 하지만 발 굳은 살은 미적으로 보기 안 좋기 때문에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발 굳은살이 생기는 원인과 관��

robotblog.co.kr

 

무좀 옮나요 원인과 예방법

무좀 옮나요 장마로 인해 날씨가 습해지면서 무좀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무좀에 걸리게 되면 굉장히 간지럽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무좀이란 무엇이고 ��

robotblog.co.kr

 

손가락 껍질 벗겨짐 7가지 원인과 예방법

손가락 껍질 벗겨짐 손가락 피부가 벗겨지는 증상 때문에 자기 손을 부끄러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적절한 관리을 해주면 손가락 껍질 벗겨짐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손가락 껍�

robotblog.co.kr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