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티즈
몰티즈라고도 불리는 말티즈는 실내에서 기르기 아주 좋은 강아지인데요.
생김새가 귀엽고 애교가 많아서 국민 반려견으로 불릴 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리는 견종입니다.
그렇다면 말티즈 수명과 분양가격은 얼마일까요?
오늘은 말티즈분양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말티즈 특징, 말티즈 성격, 말티즈 수명, 말티즈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말티즈 특징
말티즈는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견종이 아닌, 자연적으로 발생한 견종인데요.
순백색의 털과 동그란 눈을 가지고 있어, 외모가 매우 귀여운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말티즈는 지능이 높아서 훈련이 쉽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누구에게나 우호적인 성격을 가진 말티즈는 특히 초보자가 기르기 좋은 견종입니다.
말티즈는 눈물이 많아서 눈 주변에 털이 변색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눈도 큰 편이라서 백내장이나 녹내장과 같은 질병도 쉽게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리가 약한 편이라서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거나 발톱을 제때 깎아주지 않으면 슬개골 탈구 위험이 높아집니다.
◎ 말티즈 성격
말티즈는 활발하고 애교스러운 성격을 가지고 있고 사람을 매우 좋아하는 편인데요.
혼자 있기를 싫어해서 집안 곳곳을 돌아다니며 관심을 받고 싶어 하는 응석쟁이 성격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반려인과 유대관계가 약해지면 헛울음이 많아지고 공격적인 성향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특히 우리나라처럼 좁은 아파트에서 기르는 경우, 스트레스가 심해져 성격이 난폭해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과잉보호로 인해 성격이 난폭해지기도 하기 때문에 적당한 애정을 쏟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말티즈 성격을 좋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산책을 자주 시켜주거나 생활환경 등을 개선해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말티즈 수명
말티즈 수명은 일반 다른 강아지와 비슷하게 12-15년 정도인데요.
길게는 최대 20년까지 살기도 합니다.
말티즈를 오랫동안 기르기 위해서는 식습관과 생활습관이 매우 중요한데요.
특히 실내가 아닌, 실외에서 키우는 경우에는 기대 평균 수명보다 짧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말티즈는 보통 실내에서 기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선천적인 질병이나 큰 사고가 없다면 평균 수명까지는 무난하게 사는 편입니다.
말티즈를 기를때는 산책을 자주 시켜주고 강아지가 혼자 있는 시간이 길지 않도록 반려인이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특히 대부분의 강아지들은 산책을 통해 스트레스를 푸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산책은 매일매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말티즈 분양 가격
말티즈가격은 강아지 생김새나 성별, 혈통, 크기에 따라 다른데요.
일반적으로 말티즈 수컷 가격은 35만원이고, 암컷은 45만원 정도로 암컷이 조금 더 비싼 편입니다.
외모가 예쁘고 크기가 작은 경우에는 50-80만원까지 비싸질 수 있습니다.
◎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