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치아씨드 효능 먹는법 하루섭취량 총정리

건강 정보/효능과 부작용

by 블로그노마드 2020. 8. 14. 11:13

본문

반응형

치아씨드

치아씨드는 주식으로 먹어도 될 정도로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체중감량, 피부미용, 변비예방 등 여러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아서 먹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치아씨드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치아씨드란 무엇이며, 치아씨드 효능과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치아 씨드란?

치아씨드는 멕시코가 원산지인 치아(Chia) 나무의 씨앗을 말하는데요.

고대 마야인들이 주식으로 먹을 정도로 오메가 3, 단백질, 철분, 칼슘, 인, 식이섬유, 마그네슘, 아연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멕시코의 고대 전사들은 전투 전에 힘을 내기 위해 치아씨를 먹었다는 기록도 있을 정도로, 그 크기에 비해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치아씨드 효능

1. 체중 감량

치아시드는 물과 만나면 10-12배 커지는 특징이 있는데요.

덕분에 조그만 섭취 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서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단백질, 철분, 칼륨,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식사대용으로도 좋습니다.

 

2. 변비 예방

치아씨드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운동과 배변활동에 좋으며 변비 예방에 효과적인데요.

양배추에 13배에 달하는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 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치아씨드에 들어 있는 칼륨은 체내에 쌓여 있는 각종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좋으며, 부종완화에 효과적입니다.

 

3. 피부 미용

비타민, 미네랄, 토코페롤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 재생에 좋고, 건조한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어 줍니다.

그리고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 노화방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혈당 조절

리놀레산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식후에 급격히 올라가는 혈당을 조절해주며, 당뇨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5. 뼈 건강

우유보다 칼슘 함유량이 높아서 골다공증 예방에 좋고, 성장기 아이들의 발육에 좋습니다.

 

6. 심혈관질환 예방

오메가 3 지방산 함유량이 연어보다 8배 높아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고혈압이나 뇌졸중, 고지혈증,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과 같은 심혈관질환에 좋습니다.

 

 

 

◎ 치아 씨드 부작용

1. 치아씨드는 자궁을 수축하는 특징이 있어서 임산부를 가급적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물을 흡수하는 특징이 있으므로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지 않으면 체내 수분 부족 현상으로 변비에 걸릴 수 있습니다.

 

3.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으므로 평소 혈압이 낮은 분들은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4. 하루 권장량 이상 섭취 시, 위경련이나 복부팽만,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겨자, 겨자씨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치아씨드 하루 섭취량 칼로리

성인 기준, 치아씨드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15g인데요.

작은 스푼으로 세 스푼 정도이며, 10g당 54kcal가 들어 있습니다.

 

 

◎ 치아 씨드 먹는법

1. 물에 치아시드를 넣어준 뒤, 20-30분 정도 불려줍니다.

치아드가 물에 충분히 불어나면 과일이나 레몬즙, 라임즙 등을 넣어 마셔줍니다.

 

2. 우유에 치아씨드와 꿀을 넣고 잘 저어준 뒤, 1-2시간 정도 냉장고에 넣어줍니다.

이후 치아씨드가 우유에 충분히 불어나면 과일을 올려 마셔줍니다.

 

3. 바나나와 코코넛 밀크를 믹서기로 갈아준 뒤, 치아씨드를 뿌려 20-30분간 불려줍니다.

치아씨드가 충분히 불어나면 견과류를 뿌려 마셔줍니다.

 

 

 

◎ 추천글

 

토란 효능 부작용

토란 추석 무렵에 주로 수확되는 토란은, 여러 가지 효능을 가진 식물인데요. 하지만 토란을 다량 섭취 시에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토란의

robotblog.co.kr

 

퀴노아 효능 제대로 알고먹자

퀴노아 '슈퍼 푸드'라고 불리는 퀴노아는 다른 곡물에 비해 비타민, 단백질, 섬유소 함유량이 2배나 높은데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동맥경화와 같은 만성 질환 발병을 낮추는 효능을 가지고 �

robotblog.co.kr

 

고구마 효능 부작용 영양성분 총정리

고구마 고구마는 식량이 부족했던 시절 허기진 배를 채워주었던 고마운 작물 중 하나인데요. 지금은 식이섬유와 무기질이 풍부한 건강식품으로 널리 사랑받는 식품입니다. 그런데 고구마에는 �

robotblog.co.kr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