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드넬라균 원인 남자 치료

건강 정보/질병

by 블로그노마드 2020. 8. 23. 11:59

본문

반응형

가드넬라균이란?

가드넬라균은 여성의 질 속에서 세균성 질염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세균을 말하는데요.

가드넬라균을 오랜시간 방치할 경우에는 자궁 내막염이나 골반염으로 발전할 수 있고, 임신능력저하 및 불임 발생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가드넬라균 원인

1. 가드넬라균은 평소 1% 이내의 수치로 여성의 질속에 잠복해 있다가 질의 산도가 깨지면 평소 수치보다 1천배 이상 증식할 수 있습니다.

 

2. 수면부족 등으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면 잠복해 있던 가드넬라균이 과도하게 증식될 수 있습니다.

 

3. 여성청결제를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잘못된 방법으로 질을 세척하는 경우에 가드넬라균이 증식될 수 있습니다.

 

 

4. 잦은 관계와 피임기구 사용은 질 내부의 환경이 변화시켜 가드넬라균이 증식될 수 있습니다.

 

5. 청결하지 못한 대중목욕탕, 공중화장실, 수영장 등을 이용했을 경우 가드넬라균이 과도하게 증식될 수 있습니다.

 

6. 장기간 항생제를 복용했을 경우에 유익균이 줄고, 가드넬라균이 증식될 수 있습니다.

 

 

가드넬라균 증상

1. 외음부에 가려움증과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2. 희끗희끗한 회백색의 분비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가드넬라균이 과도하게 증식하게 되면 생선 비린내와 비슷한 악취가 날 수 있습니다.

 

 

4. 관계 후에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소변을 볼 때 불에 타는 듯한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가드넬라균 남자 전염

가드넬라균이 남자에게 전염되면 요도염이나 전입선염, 방광염 등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자연 치유되지만,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는 재발될 위험이 높습니다.

 

 

가드넬라균이 남자에게 이동하는 가능성은 극히 적고, 100%감염되는 것 또한 아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가드넬라균 치료

가드넬라균에 의한 질염은 보통 항생제 처방이 내려지는데요.

올바른 복용법만 잘 지켜준다면 쉽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가드넬라균 예방

1.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동물성 단백질과 지방 섭취를 줄이고 채식 위주로 식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올바른 수면 습관으로 호르몬 균형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가급적 꽉 끼는 옷은 입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 요구르트나 치즈와 같은 유산균을 섭취해 몸속 PH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충분한 휴식을 통해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글

 

관계후 배앓이 배묵직 9가지 이유

관계후 배앓이 배묵직 관계 후 배앓이 증상 때문에 혹시 내 몸에 이상에 생긴 게 아닐까 걱정하는 여성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20대에서 30대 초반 여성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관계후 배앓이 증상��

robotblog.co.kr

 

생리전 배나옴 원인 해결방법

생리 전 배나옴 생리 때가 되면 신경이 날카로워지고 몸에서 여러 가지 반응이 나타나는데요. 그중에서도 생리전 배나옴 증상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통계에 의하면 가임기 �

robotblog.co.kr

 

생리 늦어질때 7가지 원인

생리가 늦어질 때 여성의 몸은 매우 예민해서 외부의 작은 자극이나 변화에도 생리가 늦어질 수 있는데요. 특히 현대인들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 누적으로 인해서 이런 현상이 많이 일어나��

robotblog.co.kr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