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르시안 고양이 분양 가격 성격 완벽정리

반려동물 정보/고양이 정보

by 블로그노마드 2020. 9. 12. 11:15

본문

반응형

페르시안 고양이

페르시안 고양이는 샴고양이, 러시안블루와 더불어 우리나라에서 가장 사랑받는 반려묘 중 하나인데요.

성격이 온순하고 신경질적이지 않아서 초보 집사도 쉽게 기를 수 있는 반려묘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털 관리가 쉽지 않고, 얼굴 구조 상 질병에 쉽게 걸린다는 단점도 있는데요.

그렇다면 페르시안 고양이 털관리는 어떻게 해줘야 하며, 분양 가격은 얼마일까요?

 

오늘은 페르시안 고양이 성격과 털관리, 분양 가격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페르시안 고양이란?

페르시안 고양이는 '고양이의 귀부인'이라고 불릴 정도로 우아한 성격을 가진 고양이인데요.

페르시아(현재의 이란)와 아프가니스탄 근처에 분포했던 토착고양이라는 설과 함께 터키에서 유럽으로 수입됐다는 설이 있습니다.

 

 

 

◎ 페르시안 고양이 외모

페르시안 고양이는 가늘고 긴 털이 풍성하게 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특히 목과 가슴에 장식털이 풍성하며, 털에서는 부드러운 감촉과 윤기가 느껴집니다.

 

털의 색깔과 무늬에 따라 페르시안 고양이의 종류를 구분하는데요.

검은색, 푸른색, 황색, 회색 등 여러 가지 색깔이 있으며, 솔리드, 친칠라, 쉐이드, 스모크 4가지 무늬가 있습니다.

 

얼굴이 둥글며 볼이 통통해서 친근한 인상을 줍니다.

그리고 코는 폭이 넓고 코 끝이 하늘을 바라보는 들창코인 경우가 많습니다.

두 눈 사이가 멀고, 눈 모양은 둥글고 큰 편입니다.

 

 

가슴이 넓고, 굵고 짧은 다리를 가졌습니다.

꼬리는 짧지만 긴 털이 풍성하게 나 있습니다.

 

페르시안 고양이 체중은 4-6kg 정도입니다.

 

 

◎ 페르시안 고양이 성격

페르시안 고양이는 똑똑하고 온순한 성격을 가졌는데요.

다만 자묘기(1개월-6개월) 때 혼자 지내게 되면 사회성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활동적인 편이 아니라서 높이 뛰어오르거나 나무를 오르는 등의 움직임이 많은 놀이를 좋아하는 편은 아닙니다.

 

조용한 성격인 페르시안 고양이는 시끄럽고 지나치게 북적거리는 장소를 피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시끄러운 환경에서 페르시안 고양이를 기르는 것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페르시안 고양이 털 관리

페르시안 고양이는 털이 풍성하기 때문에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빗으로 매일 털을 빗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하루라도 털 관리를 못해준다면 온 집안에 고양이 털이 날릴 수 있습니다.

 

영양소가 풍부한 사료를 먹이는 것이 좋고, 충분한 일조량과 고양이가 스트레스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목욕은 매주 하는 것이 좋고, 목욕 후에는 뜨겁지 않은 자연풍을 이용해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 페르시안 고양이 수명

페르시안 고양이 수명은 10-15년 정도인데요.

생활환경에 따라 고양이 수명은 달라질 수 있으며, 충분한 영양공급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페르시안 고양이 분양 가격

페르시안 고양이는 외모, 성별, 혈통, 예방접종 유무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분양가는 보통 30-60만원 선이지만, 특성에 따라서 200만원 가까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페르시안 고양이 질병

페르시안 고양이는 주로 얼굴 구조에 따른 질병이 많이 발생하는데요.

코가 낮아서 코막힘이나 호흡곤란, 천식 등의 질병에 취약하고, 과도한 눈물, 부정교합, 체리아이와 같은 각종 안질환 환에 걸릴 위험도 높은 편입니다.

 

이밖에도 곰팡이에 의한 백선, 가려움증, 피부질환, 탈모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활동력이 낮아 비만에 주의해야 합니다.

 

 

◎ 추천글

 

샴고양이 성격 분양 가격 총정리

샴 고양이 샴고양이는 우아한 외모와 친화력이 좋은 성격 덕분에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는 고양이 품종인데요. 하지만 장점만 보고 샴고양이를 분양했다가는 몇 가지 단점에 노출되어 힘들�

robotblog.co.kr

 

고양이 허피스 증상 치료 예방 총정리

고양이 허피스 고양이가 재채기를 하는 등 감기 증상이 나타나면 허피스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지도 모르는데요. 고양이 허피스는 감기와 증상이 비슷하지만, 심각하면 생명을 빼앗아가는 아��

robotblog.co.kr

 

고양이 다리 절음 원인 대처방법

고양이 다리 절음 고양이가 다리를 저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다리 절음 원인이 무엇이냐에 치료 방법도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robotblog.co.kr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