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러시안블루 성격 분양 가격 정리

반려동물 정보/고양이 정보

by 블로그노마드 2020. 9. 13. 12:02

본문

반응형

러시안블루 고양이

러시안 블루는 '단모종의 귀족'이라는 별명을 가진 고양이인데요.

조용하고 온화한 성격을 가진 고양이라서 초보자가 기르기 좋은 고양이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러시안블루 고양이의 수명과 분양 가격 등이 궁금하실 텐데요.

 

오늘은 러시안블루 고양이란 무엇이며, 러시안블루 성격, 외모, 수명, 유전병, 털빠짐, 분양 가격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러시안블루 고양이란?

러시안블루 고양이는 이름 그대로 러시아에서 태어난 푸른 고양이를 뜻하는데요.

러시아 북쪽에 있는 아칸젤 섬에서 유래되었고, 이후 영국으로 전해지면서 교배를 통해 현재의 러시안 블루가 만들어졌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러시안 블루 고양이는 다른 고양이에 비해 지능이 우수해서 유일하게 황실 교육이 가능했던 고양이이기도 한데요.

걷는 모습, 먹는 속도 등의 예절 교육과 주인의 명령을 올바르게 따르는 교육, 주인의 기분을 파악하는 교육까지 받아서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과 러시아 황제 등의 총애를 받은 고양이입니다.

 

 

 

◎ 러시안블루 외모

러시안 블루는 외형적으로 날씬하고 탄탄한 근육질 체형을 가졌는데요.

매끈거리는 털은 이름 그대로 푸른색 하나이며, 털의 끝부분으로 갈수록 은빛을 띱니다.

그리고 어떠한 줄무늬나 얼룩무늬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짙은 초록색 눈을 가졌고, 눈의 모양은 둥그스름합니다.

러시안블루는 생후 2개월쯤 되었을 때 눈이 노란색으로 바뀌고, 이후 6개월이 되었을 때 다시 초록색으로 바뀝니다.

 

 

귀는 약 120도 각도로 벌어져 있으며, 양 귀의 사이가 멀고 크기가 크고 뾰족합니다.

꼬리는 끝 부분으로 갈수록 가늘어집니다.

 

성묘를 기준으로 체중은 3-5.5kg 정도입니다.

러시안블루 고양이와 비슷한 외모를 가진 고양이로는 니벨룽, 코렛, 샤트룩스, 브리티시 쇼트헤어 등이 있습니다.

 

 

◎ 러시안블루 성격

러시안 블루가 우리나라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는 바로 조용한 성격 덕분인데요.

온화한 성격을 가진 러시안 블루는 거의 울지 않으며, 울더라도 그 소리가 매우 작은 편입니다.

이러한 점 덕분에 아파트에서 주로 지내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잘 어울리는 고양이입니다.

 

러시안 블루 고양이는 주인의 기분을 잘 파악하기 때문에 우울해하는 주인을 위로해 주기도 하며, 애교가 많고 주인을 따르기도 하지만 낯선 사람이나 고양이에 대해서는 매우 경계하며 낯을 많이 가리는 편입니다.

처음에는 낯을 무척 가리지만, 친해진 상대에게는 '개냥이'라고 불릴 정도로 애교가 많아집니다.

 

러시안블루 고양이는 체력이 좋고, 활동량이 많기 때문에 집안에 캣타워를 설치해주거나, 장난감을 이용해 자주 놀아 주어야 합니다.

 

 

 

◎ 러시안블루 수명

러시안 블루 고양이 수명은 보통 10-15년이며, 생활환경에 따라 수명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사와 좋은 환경에서 자랄 경우, 최대 20년까지도 기를 수 있습니다.

 

 

◎ 러시안블루 유전병

러시안블루는 특별한 유전병을 가지고 있지 않은데요.

다만 귓병이나 피부병, 소화기질환, 호흡기 질환에 노출되기 쉬우며, 외부기생충 예방에 신경 써야 합니다.

 

러시안 블루 고양이는 예민한 성격을 가졌기 때문에 낯선 사람이 많은 곳이나, 낯선 환경에 오래 방치될 경우 스트레스가 심해져 식욕이 떨어지거나 설사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 러시안블루 털 빠짐

러시안 블루 고양이는 이중모를 가져서 털 빠짐이 무척 많은 편인데요.

단모종이긴 하지만 주 2-3회 정도는 반드시 빗을 사용해서 털을 빗어주는 게 좋습니다.

 

다만, 빗질이 익숙하지 않은 러시안 블루의 경우 빗질을 거부할 수 있으므로 아기 고양이 때부터 빗질이 익숙하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러시안블루 분양 가격

러시안 블루 고양이는 외모, 성별, 나이, 혈통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는데요.

보통 러시안블루 고양이 가격은 30-60만원이며, 수컷보다 암컷이 더 비싼 편입니다.

 

 

 

◎ 추천글

 

샴고양이 성격 분양 가격 총정리

샴 고양이 샴고양이는 우아한 외모와 친화력이 좋은 성격 덕분에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는 고양이 품종인데요. 하지만 장점만 보고 샴고양이를 분양했다가는 몇 가지 단점에 노출되어 힘들�

robotblog.co.kr

 

페르시안 고양이 가격 성격 수명 완벽정리

페르시안 고양이 페르시안 고양이는 샴고양이와 러시안블루 고양이와 더불어 우리나라에서 가장 사랑받는 반려묘 중 하나인데요. 페르시안 고양이는 신경질적이지 않고, 성격이 온순해서 초보

robotblog.co.kr

 

고양이 허피스 증상 치료 예방 총정리

고양이 허피스 고양이가 재채기를 하는 등 감기 증상이 나타나면 허피스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지도 모르는데요. 고양이 허피스는 감기와 증상이 비슷하지만, 심각하면 생명을 빼앗아가는 아��

robotblog.co.kr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