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아지 토하는 이유 5가지

반려동물 정보/강아지 정보

by 블로그노마드 2020. 8. 2. 09:36

본문

반응형

강아지 토할 때

강아지가 평소와 다르게 이상행동을 보이거나 갑자기 토를 하게 되면 건강상 문제가 생겼다는 신호일지도 모르는데요.

강아지의 토 색깔을 잘 살펴보면 강아지가 토를 하는 원인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강아지가 토하는 원인은 무엇이며, 원인에 따라 토색깔은 어떻게 달라지는 걸까요?

 

오늘은 강아지가 토하는 이유 5가지와 강아지 토색깔에 따른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강아지가 토하는 이유

1. 많은 양의 사료를 급하게 먹는 경우에 강아지가 토를 할 수 있는데요.

강아지가 사료를 여유롭게 먹을 수 있도록 독립된 공간에 사료를 놓는 것이 좋습니다.

 

2. 불규칙적인 식사시간은 강아지가 토를 하는 이유 중 하나인데요.

특히 강아지가 공복 상태로 오래 있다가 갑자기 사료를 먹게 되면, 소화액 분비량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강아지가 이물질이 들어 있는 음식이나 초콜릿과 같이 강아지에게 치명적인 독성을 갖고 있는 음식을 먹게 되면 강아지가 토를 할 수 있는데요.

강아지가 땅바닥에 떨어진 이물질을 삼키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4. 강아지가 질병에 걸렸거나 체온조절이 잘 안될 때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5. 강아지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멀미가 났을 때 구토를 할 수 있는데요.

장시간 차량 이동시에는 한 번씩 바람을 쐬는 등의 중간 휴식 시간이 필요합니다.

 

 

◎ 강아지 토색깔

1. 강아지가 갈색토를 하는 경우에는 사료를 토했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많은 양의 사료를 급하게 먹지 않도록 사료양을 조절해주거나 식사 환경을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2. 강아지가 투명하거나 거품이 있는 토를 하는 경우에는 소화액이 올라와서 토를 했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급하게 물을 마시는 경우나 기관지, 호흡기 질환이 있는 경우에 투명한 토를 할 수 있습니다.

거품이 생긴 토가 단발성으로 끝났다면 큰 문제는 없지만, 지속적으로 거품 토를 한다면 병원에 방문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3. 강아지가 노란토를 하는 경우에는 공복시간이 너무 길었거나 강아지가 스트레스를 받았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규칙적으로 사료를 먹도록 유도하고 산책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강아지가 붉은색 토를 하는 경우에는 식도나 위에 출혈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런 경우에는 빨리 병원에 방문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5. 강아지가 적갈색토를 한다면 바이러스에 노출된 상태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런 경우 역시, 병원에 방문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강아지가 토할 때 체크사항

 

강아지의 토색깔이 어떤 색인지 살펴보는 것이 좋고 설사나 발열 증상이 추가로 있는지 확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기운이 없고 식욕이 떨어지지 않았는지 이상징후를 파악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구토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병원에 방문해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추천글

 

강아지 쿠싱증후군 완벽정리

쿠싱증후군이란? 쿠싱증후군은 '부신피질 기능 항진증'이라고도 불리는데요. 대표적인 호르몬 관련 질환으로써, 부신피질에서 분비되는 호르몬 중 당 대사를 조절하는 호르몬에 이상이 생겨 발

robotblog.co.kr

 

강아지 노란 눈꼽 원인과 질병

강아지 노란 눈꼽 강아지 눈에 노란색 눈꼽이 낀다면 눈에 이상이 생겼을지도 모르는데요. 오늘은 강아지 노란 눈꼽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노란 눈꼽 끼는 이유 1. 강아지�

robotblog.co.kr

 

강아지 분리불안 증상 해결 훈련

강아지 분리불안 강아지는 무리 속에 있을 때 안정감을 느끼는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에 혼자 있게 되면 분리불안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특히 반려인과의 유대감이 높은 강아지일수록 혼��

robotblog.co.kr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