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돈벌레 나오는 이유 물림 퇴치법

생활 정보/벌레 퇴치법

by 블로그노마드 2020. 7. 20. 19:17

본문

반응형

돈벌레

돈벌레는 다리가 많고 징그럽게 생긴 외모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벌레인데요.

하지만 돈벌레는 생긴 것과 다르게 바퀴벌레, 개미, 파리, 모기 등의 해충을 잡아먹는 익충입니다.

그래서 돈벌레가 들어오면 돈이 들어온다고 믿으며, 잡지 않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오늘은 돈벌레 나오는 이유와 돈벌레 물림, 돈벌레 퇴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돈벌레 나오는 이유

돈벌레는 어둡고 습한 곳을 좋아하는데요.

주로 숲의 덤불 속이나 얕은 동굴에 살며, 겨울철에 따뜻한 곳을 찾아 집 안으로 들어오거나 뜨거운 여름 날씨를 피하기 위해 집 안으로 들어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돈벌레 퇴치 방법

1. 돈벌레는 습한 곳을 좋아하기 때문에 제습제나 제습기를 이용해 집안의 습기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돈벌레는 주로 창틀이나 천정 모서리의 틈새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은데, 실리콘이나 시멘트 등으로 돈벌레의 침입 통로를 차단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3. 돈벌레는 계피향을 싫어하기 때문에 돈벌레가 자주 보이는 곳에 계피를 놓아두면 좋습니다.

 

 

돈벌레 물림

돈벌레는 약간의 독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요.

돈벌레에게 물리게 됐을 경우 가려운 증상과 함께 피부가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미에게 물린 것과 같이, 인체에 큰 해를 끼치지 않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추천글

 

날파리 생기는 이유 and 퇴치법

날파리 무더운 여름철에는 기온과 습도가 높아지면서 날파리가 생기기 쉬운데요. 날파리는 음식물 쓰레기에 있는 세균을 사람에게 옮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제거해줘야 합니다. 오늘은 날파

robotblog.co.kr

 

쌀벌레 없애는 법

쌀벌레 여름철 쌀 보관을 잘못하면 쌀벌레가 생기기 쉬운데요. 특히 1인 가구의 경우, 밥을 자주 해 먹지 않기 때문에 쌀벌레가 생길 확률이 더욱더 높아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쌀벌레가 생기는

robotblog.co.kr

 

좀벌레 생기는 원인 퇴치법

좀벌레 날씨가 습해지면서 좀벌레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었는데요. 생김새가 징그럽기도 하고 옷감과 종이를 먹기 때문에 빨리 퇴치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좀벌레란 무엇이며 좀�

robotblog.co.kr

 

728x90
반응형

'생활 정보 > 벌레 퇴치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날파리 생기는 이유 and 퇴치법  (0) 2020.08.06
쌀벌레 없애는 법  (0) 2020.07.17
좀벌레 생기는 원인 퇴치법  (0) 2020.07.1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