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아지 헥헥거리는 이유 대처방법 요약정리

반려동물 정보/강아지 정보

by 블로그노마드 2020. 7. 15. 16:07

본문

반응형

강아지 헥헥거림

강아지가 헥헥거리는 이유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반려인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헥헥거림은 자연스러운 행동일 수 있지만, 심각한 질병의 징조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강아지가 헥헥거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오늘은 강아지가 헥헥거리는 이유와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강아지가 헥헥거리는 이유와 대처방법

1. 체온조절

강아지는 발바닥과 코를 통해서만 땀을 배출하기 때문에 체온조절이 매우 힘듭니다.

그래서 헥헥거리는 행동을 통해 체온 조절을 하게 되는데요.

이는 정상적인 것이기 때문에 안심해도 좋습니다.

다만, 시간이 지나도 헥헥거리는 행동이 멈추지 않거나 체온이 떨어지지 않는다면, 이는 탈수 증상이 동반될 수 있기 때문에 빨리 병원 진료를 받는 게 좋습니다.

 

2. 감정표현

강아지는 감정 변화가 생겼을 때 헥헥거리는 행동을 보일 수 있는데요.

주인이 갑자기 나타났을 때 꼬리를 흔들며 헥헥거릴 수 있고, 낯선 반려견들과 같은 공간에 있었을 때 긴장하면서 헥헥거릴 수도 있습니다.

다만,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한 헥헥증상이 나타나고, 동시에 구토, 설사, 경련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빨리 병원 진료를 받는 게 좋습니다.

 

 

3. 폐렴

강아지가 기침과 재채기 등을 하면서 헥헥거린다면 폐렴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빨리 병원 진료 및 치료를 받아야 하고, 폐렴이 다 나을 때까지 온도와 습도를 잘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폐렴에 걸린 강아지는 밥을 잘 못 먹을 수 있는데, 이뇨제와 식욕촉진제, 위장보호제 등을 먹게 하면 식욕이 생겨 회복을 더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4. 심장병

헥헥거리는 강아지가 나이가 많은 경우에는 심장병일 확률이 높은데요.

특히 노령의 소형견들이 심장병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심장병에 걸리면 폐에 물이 차서 숨 쉬는 게 더욱더 힘들어질 수 있는데, 노령견이 헥헥거림 증상을 보인다면 빨리 엑스레이와 심장 초음파 등의 검사를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

 

5. 기타 원인

이밖에도 강아지가 헥헥거리는 이유는 다양한데요.

목마름, 저혈당, 감염성 질환 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일시적인 증상이 아닌, 장시간 헥헥거림 행동을 보인다면 병원을 방문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추천글

 

강아지 발 핥는 이유와 대처방법

강아지 발 핥는 이유 강아지를 기르다 보면 강아지가 발을 핥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반려견에 관심이 많은 보호자분들은 그 이유에 대해 궁금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

robotblog.co.kr

 

강아지 노란 눈꼽 원인과 질병

강아지 노란 눈꼽 강아지 눈에 노란색 눈꼽이 낀다면 눈에 이상이 생겼을지도 모르는데요. 오늘은 강아지 노란 눈꼽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노란 눈꼽 끼는 이유 1. 강아지�

robotblog.co.kr

 

강아지 노즈워크 뜻 효과 하는방법 주의사항

노즈워크 강아지는 냄새를 맡는 행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푸는데요. 이러한 행동을 전문용어로 '노즈워크'라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강아지 노즈워크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오늘은 노즈��

robotblog.co.kr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