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아지 다리 절뚝 원인과 대처방법

반려동물 정보/강아지 정보

by 블로그노마드 2020. 7. 19. 21:17

본문

반응형

강아지 다리 절뚝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강아지가 다리를 절뚝이는 모습을 자주 보셨을 텐데요.

다리 절음 증상이 가벼운 증상일 수도 있지만 고질적인 문제로 평생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강아지 다리 절뚝 원인을 정확히 파악해 대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강아지가 다리를 절뚝이는 원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강아지 다리 절뚝이는 원인과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다리 절뚝이는 원인과 대처방법

첫 번째 이유로는 보호자가 실수로 다리를 밟는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다리 통증 때문에 강아지가 땅을 딛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시간이 지나도 계속 절뚝거림 증상을 보인다면 병원에 방문해 엑스레이 촬영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이유로는 소형견에게 자주 발생하는 슬개골 탈구인데요.

'슬개골'이란 뼈가 제 위치에서 벗어나 빠지는 것을 말합니다.

이 경우에는 증상과 치료방법이 다양해서 초기 검사가 무척 중요한데요.

치료시기가 늦어지면 무릎 연골이 망가지게 되고 치료 후에도 관절염이 진행될 수 있으므로 초기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세 번째 이유로는 갑작스러운 운동으로 인해 힘줄이나 인내가 끊어지는 경우인데요.

주로 체중이 많이 나가는 강아지에게 발생하며 무리한 운동을 했을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대 파열의 경우 간혹 약물만으로 치료하는 경우가 있지만, 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빨리 병원에 방문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 번째 이유로는 발바닥 상처인데요.

산책 중에 유리조각을 밟거나 날카로운 곳에 찔렸을 경우, 다리를 땅에 딛지 못하고 절뚝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 발바닥에 상처가 생겼다면, 우선 흐르는 물에 씻어준 뒤 소독을 하고 피가 멈추도록 붕대를 감아주어야 합니다.

 

다섯 번째 이유로는 관절염인데요.

고령의 강아지는 자연스럽게 관절이 약해지면서 관절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관절 영양제를 먹여주는 것이 좋고 무리한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섯 번째 이유로는 강아지 다리 삠 증상인데요.

근육이 놀라거나 다리를 살짝 삔 경우,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낫기 때문에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추천글

 

강아지 쿠싱증후군 완벽정리

쿠싱증후군이란? 쿠싱증후군은 '부신피질 기능 항진증'이라고도 불리는데요. 대표적인 호르몬 관련 질환으로써, 부신피질에서 분비되는 호르몬 중 당 대사를 조절하는 호르몬에 이상이 생겨 발

robotblog.co.kr

 

강아지 노란 눈꼽 원인과 질병

강아지 노란 눈꼽 강아지 눈에 노란색 눈꼽이 낀다면 눈에 이상이 생겼을지도 모르는데요. 오늘은 강아지 노란 눈꼽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노란 눈꼽 끼는 이유 1. 강아지�

robotblog.co.kr

 

강아지 짖는 이유와 짖음 훈련 방법

강아지 짖음 강아지가 자꾸 짖어서 민원신고가 들어와서 걱정이 많은 분들이 많은데요. 강아지가 짖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고 훈련을 통해 짖지 않도록 교육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

robotblog.co.kr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