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복숭아뼈 부음 대표적 원인 2가지

건강 정보/질병

by 블로그노마드 2020. 7. 25. 12:40

본문

반응형

복숭아뼈 부음

복숭아 뼈가 부어올라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발이 접질려서 붓는 경우도 있지만, 심각한 질병에 의해 복숭아뼈 부음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복숭아뼈를 붓게 만드는 질병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복숭아 뼈가 붓는 대표적인 원인 2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숭아뼈 부음 원인 2가지

1. 주로 복숭아뼈가 붓는 이유로는 발목을 접질린 경우인데요.

특히 계단을 오르내릴 때 발을 헛디뎌 발목이 꺾인 경우나 돌과 같은 장애물을 미처 발견하지 못하고 발목을 접질리는 경우 발목이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무리한 운동을 최대한 피하고 충분한 휴식과 냉찜질, 압박 등을 통해 붓기를 줄이고 추가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3-4일이 지난 후에도 발목 부음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병원에 방문해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2. 특별히 다치지 않았는데 복숭아뼈가 부어오른다면 '통풍'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젊은 층에서도 자주 보이고 있는 통풍은, 요산이라는 노폐물이 소변을 통해 배출이 되어야 하는데 관절의 빈 공간에 쌓이면서 통증을 유발하는 질병입니다.

 

특히 복숭아뼈와 같은 관절 부위 외에도 혈액이 지나가는 곳곳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통증이 심할 경우 자가면역질환 중 하나인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관절변형이 올 수도 있기 때문에 통증이 발생한 초기에 병원을 방문해 정밀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글

 

왼쪽 다리 저림 방치하면 큰일

왼쪽 다리 저림 불편한 자세로 오래 앉아 있을 경우에 한쪽 다리가 저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일상생활에서 일시적으로 느끼는 한쪽 다리 저림 증상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

robotblog.co.kr

 

걸을 때 골반 통증 원인 치료

걸을 때 골반 통증 걸을 때마다 골반 통증이 느껴지거나 앉았다 일어설 때마다 골반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골반 통증은 일시적으로 나타났다가 충분한 휴식을 가지면 자연적으

robotblog.co.kr

 

무릎에서 뚝소리 나는 4가지 이유

무릎에서 뚝소리 다리를 움직일 때마다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는 분들이 많은데요. 무릎 소리는 일회성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지만 장기간 지속적으로 무릎에서 뚝소리가 난다면 병원에 방문�

robotblog.co.kr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