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좀 옮나요 원인과 예방법

건강 정보/질병

by 블로그노마드 2020. 7. 28. 16:19

본문

반응형

무좀 옮나요

장마로 인해 날씨가 습해지면서 무좀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무좀에 걸리게 되면 굉장히 간지럽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좀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이며, 다른 사람에게 무좀이 옮을까요?

 

오늘은 무좀 옮나요에 대한 답변과 무좀 원인, 예방법, 치료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좀이란?

무좀은 피부사상균이 피부 각질층이나 손발톱에 감염을 일으켜 발생하는 표재성 곰팡이 질환인데요.

 

대표적으로 가려움 증상이 나타나고 심할 경우에는 피부가 갈라지고 물집이나 고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주로 성인 남성들에게 자주 발생하며, 치료 후에도 양말이나 신발 등에 남아있는 피부사상균에 의해 재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좀 원인

1. 무좀은 수영장이나 대중목욕탕 등에서 무좀 환자와 직접적으로 접촉하면 옮을 수 있습니다.

 

2. 젖은 양말이나 통풍이 잘 안 되는 신발을 신었을 경우 무좀에 걸리기 쉽습니다.

 

3. 압박이 심한 신발이나 스타킹을 신을 경우,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무좀에 걸릴 수 있습니다.

 

 

무좀 치료법

무좀은 치료되지 않는 병이라는 잘못된 인식이 있는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완치가 가능합니다.

 

 

하루 1-2회 항 진균제 연고를 무좀 주변부에 발라주고, 다 나은 후에도 2-3주간 계속 발라주는 것이 재발 방지에 좋습니다.

 

항 진균제 연고로 나아지지 않는다면 전문의와 상담한 후, 먹는 항진균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경우에 따라 냉습포나 희석된 소독약으로 세척하는 치료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무좀 예방법

1. 무좀균은 쉽게 옮을 수 있기 때문에 수영장, 찜질방, 대중목욕탕 등을 방문할 때에는 위생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합니다.

 

2. 자신의 발 사이즈에 맞는 적당한 신발을 신어주고 오래된 신발은 세척하거나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팔다리에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규칙적인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발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고 발을 씻은 뒤에는 발가락 사이사이 선풍기나 드라이기를 사용해 꼼꼼히 건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글

 

손가락 껍질 벗겨짐 7가지 원인과 예방법

손가락 껍질 벗겨짐 손가락 피부가 벗겨지는 증상 때문에 자기 손을 부끄러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적절한 관리을 해주면 손가락 껍질 벗겨짐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손가락 껍�

robotblog.co.kr

 

발톱 두꺼워짐 4가지 원인

발톱 두꺼워짐 발톱이 두꺼워서 여름에 슬리퍼나 샌들 신기를 주저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못생긴 발톱은 미관상에도 좋지 않지만 건강상에 문제가 있다는 증거일지도 모릅니다. 오늘은 발톱�

robotblog.co.kr

 

콜라겐 단백질이 부족하면 나타나는 증상 3가지

콜라겐 피부 미용을 위해서 많은 분들이 콜라겐을 섭취하고 계시는데요. 정확히 콜라겐이 무엇인지 궁금해지더라구요. 오늘은 콜라겐은 무엇이며 콜라겐 부족 증상과 원인, 콜라겐이 많은 음식

robotblog.co.kr

 

728x90
반응형

'건강 정보 > 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속방귀 원인 증상 예방법  (0) 2020.08.01
눈흰자 부음 결막부종 치료  (0) 2020.07.31
복숭아뼈 부음 대표적 원인 2가지  (0) 2020.07.25
임파선 붓는 이유  (0) 2020.07.22
생리 늦어질때 7가지 원인  (0) 2020.07.2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