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누우면 가슴이 답답해요 원인 4가지

건강 정보/질병

by 블로그노마드 2020. 7. 22. 00:01

본문

반응형

누우면 가슴이 답답

잠을 자려고 누우면 가슴이 답답해진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가슴이 답답한 증상은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병원에 방문해 정밀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늘은 누우면 가슴이 답답해지는 원인 4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공황장애

가슴 답답함 증상과 함께 심장 두근거림, 숨막힘, 불안감이 느껴진다면 공황장애를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치료시기를 놓치면 우울증과 불안장애, 강박장애와 같은 신경정신과적 질환이 동반될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난 초기에 전문가를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역류성 식도염

누우면 가슴이 답답해지면서 등 쪽에서 통증이 느껴진다면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과식을 하거나 식사 후 바로 누웠을 경우,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면서 가슴이 답답하고 속이 쓰릴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배를 조이는 벨트를 풀어주고 균형 잡힌 식습관으로 과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만성 폐쇄성 폐질환

가슴이 답답해지면서 잦은 기침을 한다면 만성 폐쇄성 폐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대부분 어느 정도 증상이 진행된 후 발견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심장질환

가슴이 답답함과 동시에 가슴이 조여 오는 통증이 느껴진다면 심장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갑자기 혈압이 상승하면서 두통과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느껴진다면 심장질환일 확률이 높습니다.

 

 

 

추천글

 

정신 장애 10가지 종류

정신 장애 생각보다 많은 현대인들이 정신 장애로 인해 힘들어하는데요. 정신 장애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관련 질환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정신 장애에는 어떤 것들이 있�

robotblog.co.kr

 

역류성 식도염 증상 치료 예방

역류성 식도염 목에서 무언가 걸린 듯한 느낌이 들면서 속이 쓰리다면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역류성 식도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늘은 역류성

robotblog.co.kr

 

협심증 증상 치료 검사 완벽정리

협심증 가슴이 무언가에 짓눌린 것 같이 답답하고, 숨쉬기가 힘들다면 협심증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협심증을 방치할 경우 급사할 수도 있으므로 증상이 나타난 즉시 병원에 방문해 정확한 �

robotblog.co.kr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