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임파선 붓는 이유

건강 정보/질병

by 블로그노마드 2020. 7. 22. 23:30

본문

반응형

임파선

임파선이 갑자기 부어올라서 놀라는 경우가 있는데요.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 일시적으로 임파선이 붓는 경우는 간단히 나아질 수 있지만, 붓는 이유가 종양일 경우에는 그 문제가 심각해질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임파선이란 무엇이며 임파선이 붓는 이유와 임파선이 부었을 때 대처법, 예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파선이란?

임파절로도 불리는 임파선은 면역 기관의 일종인데요.

림프선이나 림프절이 올바른 명칭입니다.

 

 

임파선 붓는 이유

사람 몸에 세균이 들어오면 림프절이 면역 반응을 일으켜 림프구가 증식하게 되는데요.

바로 이 림프구가 커지게 되면서 임파선이 붓게 됩니다.

 

 

림프절이 커지는 경우는 급성 림프절염이 대표적이며, 우리나라에서는 결핵성 림프절염도 자주 관찰됩니다.

그리고 흔하진 않지만 악성종양인 악성 림프종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임파선 부었을 때

임파선이 부으면서 통증이 느껴진다면 이비인후과에 방문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한데요.

상태에 따라 약물치료를 시작하게 되고 일반적인 경우, 약물치료만으로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약물치료 후에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다른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 두경부에 발생하는 구강암, 구인두암, 갑상선 암이나 림프절에 발생하는 악성 종양이 이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이런 질환들은 굉장히 위중한 질환이기 때문에 병원에 방문해 조직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임파선 붓기 전 예방법

임파선이 붓는 경우는 대부분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신선한 과일이나, 채소, 비타민 등을 섭취해주고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술이나 담배를 줄이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수면을 통해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추천글

 

갑상선 항진증 증상 원인 안구돌출

갑상선 항진증 아무리 음식을 많이 섭취해도 체중이 이상하게 감소한다면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체중 감소 외에도 불면증, 안구돌출, 부정맥, 골다공증, 불임 등 각종 증�

robotblog.co.kr

 

협심증 증상 치료 검사 완벽정리

협심증 가슴이 무언가에 짓눌린 것 같이 답답하고, 숨쉬기가 힘들다면 협심증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협심증을 방치할 경우 급사할 수도 있으므로 증상이 나타난 즉시 병원에 방문해 정확한 �

robotblog.co.kr

 

역류성 식도염 증상 치료 예방

역류성 식도염 목에서 무언가 걸린 듯한 느낌이 들면서 속이 쓰리다면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역류성 식도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늘은 역류성

robotblog.co.kr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