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속방귀 원인 증상 예방법

건강 정보/질병

by 블로그노마드 2020. 8. 1. 15:19

본문

반응형

속방귀

하루에 250-300cc 정도의 방귀를 뀌는 건 아주 자연스러운 생리현상인데요.

이런 방귀를 오랫동안 참다 보면 속방귀가 날 수가 있습니다.

특히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장소에서 속방귀가 날 때는 굉장히 민망해지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속방귀 원인 속방귀 증상 속방귀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속방귀 원인

음식이 소화가 되는 과정에서 노폐물과 가스를 만들어지는데요.

이때 만들어진 가스는 자연스럽게 항문으로 배출되어야 하지만, 억지로 방귀를 참다 보면 방귀가 다시 위로 올라가면서 장을 진동시켜 꾸르륵 소리가 나게 됩니다.

 

 

속방귀 증상

속방귀의 대표적인 증상은 배에서 꾸르륵 소리가 나는 것인데요.

가스가 배출되지 못하고 장 속에 머물면서 복부 팽만감이 느껴질 수 있고, 소화가 잘 되지 않으면서 복통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장속에 가스가 오래 머물다 보면 장 내 환경이 나빠지게 되고 대장 질환에 노출될 수 있는데요.

만성질환으로 이어지면 복통과 설사, 혈변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심하면 대장암까지 유발할 수 있으므로 방귀를 참지 않고 배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방귀로 배출되지 못한 가스는 모세혈관을 통해 피부로 빠져나와 몸에서 냄새가 날 수 있으며, 식도로 빠져나와 입샘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속방귀 예방법

1. 숙변이 장 속에 머물러 있으면 가스가 차기 쉬운데요.

원활한 배변활동을 위해 하루 1.5L 이상의 물을 마셔주고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가벼운 산책을 해주는 것도 좋은데요.

신체활동은 장운동을 촉진시켜 가스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핫팩이나 마사지 등으로 배를 따뜻하게 이환시켜주면, 가스가 배출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틈틈이 화장실에 가서 가스를 배출해주고, 배변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도록 스마트폰이나 책을 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글

 

겨드랑이 냄새 제거 방법

겨드랑이 냄새 겨드랑이 냄새로 인해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무더운 여름철에는 악취가 더 심해져 심리적 고통과 함께 자신감이 저하돼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robotblog.co.kr

 

정수리 냄새 원인 없애는 방법

정수리 냄새 평소 모발과 두피 관리는 잘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머리 냄새 때문에 고민인 분들이 많은데요. 머리를 제대로 감아도 머리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오늘은 정�

robotblog.co.kr

 

장염 빨리 낫는 법

장염 장염에 걸리게 되면 일상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요. 흔한 증상으로는 설사와 복통이 나타나며 심각하면 미열, 구토 증세까지 발생할 수 있으니 최대한 빨리 회복되도록 노력하는 �

robotblog.co.kr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