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그밀 복용법 부작용 정리

건강 정보/효능과 부작용

by 블로그노마드 2020. 7. 30. 14:22

본문

반응형

마그밀 효과

마그밀은 위산을 중화시켜주고 대장에서 수분을 끌어당겨 변비를 해소해주는 일반의약품인데요.

처방전 없이 구매가 가능하지만, 전문의의 처방을 받으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그밀 섭취 시에는 몇 가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올바른 마그밀 복용법과 마그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그밀 복용법

일반 성인 기준으로 하루 최대 2회, 2정에서 4정을 분할해서 복용하면 되는데요.

 

현재 건강상태에 따라 회수나 양을 조절해 드시면 됩니다.

효과를 보기 위한 최소 기간은 6개월에서 1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상태가 호전되면서 복용 양과 회수를 줄여나가며, 함께 마시는 물의 양은 점차 늘려서 수분으로 인해 쾌변이 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밀 부작용

1. 과잉 섭취 시, 설사 증상과 함께 변 상태가 나빠질 수 있으므로 적정량의 마그밀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장기간 과잉섭취할 경우 고마그네슘혈증으로 인해 근력저하, 호흡마비, 의식장애, 심질환, 우울증 등의 증상을 유발될 수 있기 때문에 장기간 높은 농도의 마그밀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신장이 안 좋은 환자나 항생제를 투여하고 있는 환자가 마그밀을 섭취하면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복용 전에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우유와 함께 복용 시 우유 알칼리 증후군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글

 

생리전 배나옴 원인 해결방법

생리 전 배나옴 생리 때가 되면 신경이 날카로워지고 몸에서 여러 가지 반응이 나타나는데요. 그중에서도 생리전 배나옴 증상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통계에 의하면 가임기 �

robotblog.co.kr

 

장염 옮나요? 원인에 따라 달라요

장염 여름철은 상한 음식으로 인해 장염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는데요. 장염에 걸리게 되면 일상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장염이 옮�

robotblog.co.kr

 

장염 빨리 낫는 법

장염 장염에 걸리게 되면 일상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요. 흔한 증상으로는 설사와 복통이 나타나며 심각하면 미열, 구토 증세까지 발생할 수 있으니 최대한 빨리 회복되도록 노력하는 �

robotblog.co.kr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