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등드름 없애는법 5가지 방법

건강 정보/질병

by 블로그노마드 2020. 8. 3. 20:38

본문

반응형

등드름

등에 난 여드름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등드름을 그냥 방치하게 되면 더욱 심해질 수 있으므로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실제로 등드름은 조금만 신경 쓰고 관리해주면 금방 사라지는데요.

그렇다면 등드름을 없애는법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등드름 원인과 없애는법, 등드름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등드름 원인

1. 꽉 끼는 옷이나 때 타월 등으로 등에 지속적으로 자극을 받으면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하면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고 건조해져서 등드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3. 피부 각질이 모공을 막으면 노폐물 배출이 안되기 때문에 등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4. 샴푸나 린스와 같은 화학성분 잔여물이 씻어내려가지 않고 등에 남아 있으면 등에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5. 피지가 비정상적으로 과다 분비되면 등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 등드름 없애는 법

1. 등드름이 생기는 원인 중 하나인 각질을 제거해주면 등드름을 없앨 수 있습니다.

바디 스크럽을 이용해 일주일에 1-2회 등드름이 난 부위를 살살 문질러주면 쌓여 있던 각질이 제거되면서 등드름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2. 등에 쌓여 있는 각종 노폐물을 제거해주면 등드름을 없앨 수 있는데요.

바디 브러쉬를 이용해서 손이 닿지 않는 구석까지 꼼꼼하게 닦아주면 등드름을 없앨 수 있습니다.

 

3. 유수분 밸런스가 깨진 경우에는 샤워 후에 등드름 로션이나 등드름 바디로션을 발라주면 좋은데요.

유분끼가 너무 많은 로션의 경우에는 등드름이 오히려 더욱 심해질 수 있으니 적당히 촉촉한 바디로션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4.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는 등드름 바디워시나 등드름 비누를 사용해주면 좋은데요.

특히 알칼리성 비누는 피부를 자극하고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약산성 비누를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등드름은 피부과에 방문해 레이저 치료를 받으면 빠른 시일 내에 등드름을 제거할 수 있는데요.

비용적인 면에서 다른 방법들보다 비싸긴 하지만 가장 효과가 빠른 방법입니다.

 

 

 

◎ 등드름 예방법

1. 등드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미지근한 물로 등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샤워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습도가 높은 샤워실에서는 샤워볼이나 때 타월 등에 세균이 생기기 쉬우므로 자주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기름에 튀기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지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채소 위주로 식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샤워를 자주하고 의류나 침구류를 자주 세탁해서 등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등드름 전용 로션이나 스프레이 등으로 등드름을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추천글

 

모공 각화증 닭살 피부 치료

모공 각화증 오돌톨한 닭살 피부 때문에 스트레스받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닭살 피부는 전문 용어로 '모공 각화증'이라고 부르며, 인구의 약 40%가 겪는 흔한 질환입니다. 그렇다면 모공 각화�

robotblog.co.kr

 

가을 탈모 원인 관리방법

가을 탈모 가을만 되면 탈모가 더욱 심해져서 스트레스 받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탈모가 진행되면 자신감이 없어지고, 사회생활에 어려움을 겪게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극복해야 합니다. 그

robotblog.co.kr

 

어루러기 원인 증상 치료 완벽정리

어루러기 습한 날씨가 계속 이어지면서 피부 어루러기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곰팡이균에 의해 발생하는 어루러기는 습한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가급적 몸을 건조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

robotblog.co.kr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