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감태추출물 효능 수면영양제 고르는법 요점정리

건강 정보/효능과 부작용

by 블로그노마드 2020. 7. 10. 11:08

본문

반응형

감태 추출물

감태추출물이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감태 추출물을 섭취하고 계신데요.

감태추출물에는 이 밖에도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감태 추출물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감태란 무엇이며 감태추출물 효능과 감태추출물 수면 영양제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감태란?

감태는 주로 제주도 청정 바닷속 수심 10m 내외에서 서식하는 해조류로, 수산자원보호 목적으로 인위적 채취를 금지하고 있으며 현재 우리가 먹는 감태의 대부분은 자연산입니다.

 

 

 

◎ 감태추출물 효능

1. 노화 방지

감태추출물에는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혈액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골다공증 예방

감태추출물은 우유보다 6배나 많은 칼슘이 함유하고 있어서 중장년층이나 노인층에 자주 발생하는 골다공증과 같은 뼈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불면증 해소

감태추출물은 체내 수면 물질인 가바수용체 활동을 촉진시키는 플로로타닌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불면증을 해소하고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4. 변비 예방

감태추출물은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을 부드럽게 하고 변비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치매 예방

감태추출물에는 치매예방에 좋은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세포의 손상을 막고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감태추출물 수면 영양제 고르는 법

1. 붕해도가 빠른가?

붕해도란 영양제가 몸속에서 부서지는 것을 뜻하는데요.

식약처에서 제시하는 붕해도 기준치는 60분이며 붕해도가 빠른 제품일수록 체내 흡수력이 좋습니다.

 

2. 감태추출물의 '디엑콜' 성분 함유량

식약처에서는 인정한 수면의 질 개선 원료는 감태추출물뿐인데요.

따라서 부원료를 제외한 감태추출물의 성분이 하루 권장량 30mg을 충족하는지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3. 한국식품연구원 마크

감태의 수면유도 효능을 밝혀낸 '한국식품연구원'에서 기술이전 및 기술지원을 받아 제작된 제품인지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 추천글

 

수면 놀람증 원인 치료 방법

수면 놀람증 잠을 자다가 간혹 나도 모르게 깜짝 놀라며 잠에서 깨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증상은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수면을 방해받아 다음날 피로감을 ��

robotblog.co.kr

 

수면 무호흡증 원인 치료

수면무호흡증 충분한 수면을 가졌는데도 낮시간에 졸음이 쏟아지거나 피로감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증상은 원인이 다양할 수 있지만, 가장 먼저 수면무호흡증을 의심해봐야 합��

robotblog.co.kr

 

누우면 가슴이 답답해요 원인 4가지

누우면 가슴이 답답 잠을 자려고 누우면 가슴이 답답해진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가슴이 답답한 증상은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병원에 방문해 정밀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

robotblog.co.kr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