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반토마토 방울토마토 차이 효능

건강 정보/효능과 부작용

by 블로그노마드 2020. 7. 11. 12:28

본문

반응형

방울토마토

7-9월이 제철인 방울토마토는 작은 사이즈의 귀여운 모양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하지만 방울토마토와 일반토마토의 차이점이 무엇인지에 대해 굼금해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실제로 방울토마토와 일반 토마토는 그 효능에 있어서 약간의 차이를 보이는데요.

 

오늘은 일반토마토 방울토마토 차이와 방울토마토의 독특한 효능, 방울토마토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울토마토와 토마토의 다른점

과일 채소류인 토마토와 방울토마토는 품종만 다를 뿐 같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서 영양적인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같은 양을 비교했을 때는 방울토마토의 철분, 칼슘, 아연, 비타민, 미네랄 함유량이 일반 토마토에 비해 더 많은데요.

그 이유는 일반 토마토는 유통 기간을 고려해 완숙되기 전 수확하지만, 방울토마토는 다 익은 상태로 수확하기 때문입니다

 

 

 

방울토마토의 효능

슈퍼 푸드 중 하나인 토마토는 항산화물질인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해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의 배출을 돕고 남성의 경우 전립선암, 여성의 경우 유방암과 소화기 계통의 암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K가 풍부해 골다공증이나 노인성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토마토에 들어 있는 '루틴'이란 성분은 혈관을 강화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의 산성은 여드름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화장품 원료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방울토마토 칼로리는 한 알당 2kcal정도로 다이어트에도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방울토마토 보관법

방울토마토의 꼭지는 열매에 상처를 주기도 하고 부패균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제거해야 하며 식초나 베이킹 소다로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제거 후, 냉장실에 보관하시면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쏘팔코사놀 효능 알고 먹자

쏘팔코사놀 나이가 들면서 소변 줄기가 가늘어지고 소변을 보고 난 후에도 잔뇨감을 느끼는 중년 남성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가수 남진씨가 광고모델로 참여하고 있는 쏘팔코사놀 전립선 영�

robotblog.co.kr

 

숙면영양제 감태추출물 효능

감태 추출물 수면장애로 인한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감태추출물이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감태란 무엇이며 감태추출물 효능과 감태추출��

robotblog.co.kr

 

토란 효능 부작용

토란 추석 무렵에 주로 수확되는 토란은, 여러 가지 효능을 가진 식물인데요. 하지만 토란을 다량 섭취 시에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토란의

robotblog.co.kr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