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게노 뜻과 유래

생활 정보/일상 정보

by 블로그노마드 2020. 7. 16. 17:01

본문

반응형

신조어 레게노

요즘 인터넷상에서 '레게노(Legeno)'라는 말을 많이들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레게노의 뜻과 유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게노(Legeno) 뜻

레게노(LEGENO)는 영어 단어 전설(LEGEND)을 뜻하는 신조어인데요.

레전드(LEGEND)의 'D'를 'O'로 바꿔 말해 레게노(LEGENO)가 되었습니다.

 

 

특히 레게노는(LEGENO)는 편의상 초성 'ㄹㄱㄴ'만 따로 부르기도 합니다.

 

 

레게노(Legeno) 유래

레게노(LEGENO)는 인터넷 게임 방송 '우왁굳'에서 처음 사용되었는데요.

BJ 우왁굳의 아내 '김수현 아나운서'가 마인 크래프트 방송 중, 레전드(LEGEND)를 레게노(LEGENO)라고 잘못 읽은 게 유행어처럼 퍼져서 지금의 신조어가 되었습니다.

 

 

레게노(Legeno) 오해

레게노(Legeno)는 극우 정치 사이트인 일베에서 나온 단어라고 오해를 받고 있는데요.

일베에서는 말 끝에 '노'라는 단어를 붙여 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레게노(LEGENO)는 앞서 알아본 바와 같이, 게임 방송 '우왁굳'에서 처음 사용된 단어이기 때문에 일베 용어는 아닌 걸로 밝혀졌습니다.

 

 

추천글

 

입뺀 뜻 알려드립니다

입뺀 클럽을 자주 다니시는 분은 입뺀이라는 말을 한 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혹시 자신이 입뺀을 당했다면 굉장히 기분 나쁠 수 있는 말입니다. 오늘은 입뺀의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robotblog.co.kr

 

5초만에 갤럭시 핸드폰 손전등 밝기 조절하는 방법

핸드폰 손전등 밝기 조절 방법 갤럭시 핸드폰에 있는 손전등 기능을 요긴하게 사용 중인데요. 특히 가구 밑에 물건이 떨어졌을 때나 전등이 고장 났을 때 빠르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

robotblog.co.kr

 

갤럭시 핸드폰 카메라 무음 설정 방법

삼성 갤럭시 핸드폰 카메라 무음 카메라 촬영음은 불법 도촬을 막기 위해 2003년 이후 출시된 모든 핸드폰 기종에서 60~68dB의 소리가 나도록 의무화되었는데요. 불법 촬영의 목적이 아님에도 불구

robotblog.co.kr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