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관계후 배앓이 배묵직 9가지 이유

건강 정보/질병

by 블로그노마드 2020. 8. 22. 11:42

본문

반응형

관계후 배앓이 배묵직

관계 후 배앓이 증상 때문에 혹시 내 몸에 이상에 생긴 게 아닐까 걱정하는 여성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20대에서 30대 초반 여성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관계후 배앓이 증상은, 지속적으로 나타날 경우에 연인과의 관계가 두려워지고 자꾸 피하고 싶어지게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관계후 배앓이 배묵직 원인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관계후 배앓이 배묵직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관계후 배앓이 배묵직 원인

1. 잘못된 방식 또는 무리한 관계

잘못된 방식으로 무리한 관계를 하게 되면 질 내부의 자궁경부에 손상을 입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상처가 났을 때는 관계 도중에도 심한 통증이나 불편함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상처의 정도에 따라 치료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통증과 출혈이 심하거나 통증이 오랫동안 지속된다면 병원에 방문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2. 질 건조증

질이 건조한 상태에서 관계를 가지면, 질에 상처가 생기기 쉬운데요.

이러한 상처는 관계 후 배앓이 증상을 발생시키며, 추가로 2차적인 세균 감염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 건조증은 갱년기 이후 여성들에게 자주 나타나며, 심한 스트레스나 무리한 운동 등으로 호르몬 불균형이 발생한 경우에도 나타나기 쉽습니다.

이밖에도 피임약, 비만치료제 등과 같은 호르몬에 영향을 주는 약을 복용한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 건조증으로 인해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받는다면 병문에 방문해 호르몬 요법 등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3. 배란통

관계와 상관없이 배앓이를 하는 경우에는 배란통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배란통은 모든 여성들에게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배란되는 과정에서 아랫배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배란통을 느끼지 못했던 여성이라도 일시적으로 배란통이 나타날 수 있고, 통증이 심하거나 지속적인 통증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무리가 간다면 병원에 방문해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4. 방광염

관계후 배앓이 배묵직 증상이 나타남과 동시에 소변이 자주 마렵거나 소변을 본 후에도 잔뇨감을 느낀다면 방광염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아랫배 통증과 함께 소변을 볼 때 통증이 느껴진다면 병원에 방문해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5. 질염

평소 질 내부에 염증이 있던 상태라면 관계후 배앓이를 겪을 수 있는데요.

질염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질 분비물의 색상이 회색이나 노란색, 녹색을 띠고, 물처럼 흐르거나 덩어리진 형태로 발생한다면 질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질염은 질내 각종 세균에 감염되거나 기생충 등의 번식으로 발생할 수 있는데요.

발생 원인에 따라 나타나는 증상과 질 분비물의 형태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6. 자궁외임신

자궁외 임신과 같은 비정상적인 임신으로 인해 배앓이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자궁외 임신은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는다면 나팔관 파열 등과 같은 심각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병문에 방문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7. 자궁질환

자궁내막증, 자궁선근종, 골반염, 자궁근종, 난소염 등의 자궁질환이 있는 경우에 관계 후 배묵직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자궁질환이 발생한 경우에는 관계후 배앓이 증상 뿐만 아니라 생리 주기가 변하거나, 월경량이 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계후 출혈이나 생리기간이 아닌 때에도 출혈이 발생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8. 질 내부에 공기 유입

질 내부에 공기가 유입되면 관계후 배묵직 배앓이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여성의 질이 제대로 수축하지 않은 상태로 관계를 가지거나 선천적으로 질 공간이 넓고 출산 등으로 인해 질공간이 넓어진 상태에서 공기가 유입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질 내부에 공기 유입을 막기 위해서는 관계를 맺기 전 질 애액 분비와 질 내부 수축이 이루어진 상태로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9. 장시간 관계

질내 수축과 애액분비가 제대로 되더라도 관계를 오래 가질 경우에 질 내부가 건조해지면서 관계후 배앓이를 할 수 있는데요.

 

질 내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젤 등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고, 되도록 장시간 관계를 가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관계후 배앓이 배묵직 예방법

1. 관계를 가질 때는 충분한 질내 수축과 애액분비가 된 상태에서 약한 강도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관계전 미리 소변을 보고 방광을 비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3. 차가운 음식이나 밀가루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휴식, 수면 등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반신욕이나 온찜질 등으로 자궁과 배를 따뜻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추천글

 

피임약 생리 미루기 올바른 복용방법

피임약 생리 미루기 중요한 미팅이나, 시험을 앞두고 생리 기간을 늦추거나 피하고 싶은 여성분들이 많은데요. 경구 피임약 복용을 통해 피임뿐만 아니라 생리기간을 늦출 수 있습니다. 경구 피

robotblog.co.kr

 

자궁내막증 원인 증상 치료 총정리

자궁내막증 얼마 전 tvN 수목드라마 '오 마이 베이비'에서 주인공 장나라는 출산을 위해 자궁내막증 수술을 미루었는데요. 자궁내막증 수술을 하게 되면 임신 확률이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도대�

robotblog.co.kr

 

생리전 배나옴 원인 해결방법

생리 전 배나옴 생리 때가 되면 신경이 날카로워지고 몸에서 여러 가지 반응이 나타나는데요. 그중에서도 생리전 배나옴 증상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통계에 의하면 가임기 �

robotblog.co.kr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