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깨 통증 원인 치료법 예방방법 요점정리

건강 정보/질병

by 블로그노마드 2020. 7. 21. 18:46

본문

반응형

어깨 통증

어깨 통증은 나이에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증상인데요.

특히 반복적인 동작이 많은 업무를 하는 분들에게 나타나기 쉽습니다.

그렇다면 어깨 통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어깨 통증을 유발하는 3가지 질환에 대해 알아보고 치료방법과 예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어깨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과 증상

어깨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회전근개파열, 오십견 석회화건염 등이 있습니다.

 

1. 어깨 통증의 대부분은 회전근개에 염증이나 파열로 인해 나타나는데요.

회전근개에 문제가 생기면 팔을 등 뒤로 올리기가 힘들고 팔의 중간 부위까지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우에 따라 어깨에서 마찰음이 들리기도 합니다.

 

2. 50대가 많이 걸린다고 해서 오십견이라고 이름이 붙여진 '유착성 관절낭염'은, 어깨 관절을 둘러싸고 있는 관절낭에 염증과 유착으로 인해 발생한 질환인데요.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오십견 환자는 대부분 노화에 의한 어깨 관절 조직의 퇴행이 관찰되고,

과도한 어깨 사용과 나쁜 자세 등이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석회화건염은 어깨 힘줄에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못하거나, 힘줄 조직에 있는 칼슘이 침착되면서 돌처럼 굳는 질환인데요.

어느 날 갑자기 어깨 통증이 느껴지면서 어깨를 움직이기 힘들다면 석회화건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질환은 증상이 심해질수록 쿡쿡 찌르는 듯한 날카로운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 어깨 통증 치료방법

어깨 통증이 느껴지면 우선 병원에 방문해 정확한 원인을 진단해 다음과 같은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깨 통증은 약물치료나 물리치료, 체외충격파치료, 도수치료, 신경차단술, 관절조용술, 수압팽창술 등의 비수술적 치료를 통해 어깨 통증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도수치료의 경우, 균형이 깨진 어깨 관절을 빠르게 정상화시켜주며 통증의 재발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졌습니다.

 

 

 

◎ 어깨 통증 예방방법

어깨 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깨 혈액 순환을 위해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어깨 근육에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어깨 사용을 과하게 하지 않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또한 술과 담배는 어깨의 염증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금연과 절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추천글

 

오십견 원인 증상 치료법 완벽정리

오십견 특별히 어깨를 다친 적이 없는 게 갑자기 어깨가 아프다면 오십견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오십견에 걸리면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이 더욱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

robotblog.co.kr

 

남성갱년기 증상 치료 방법

남성갱년기 일반적으로 갱년기라고 하면 중년 여성에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남성에게도 남성 호르몬 분비가 줄어들면서 남성 갱년기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

robotblog.co.kr

 

노안 증상 수술치료 방법

노안 최근 스마트폰이 보급화 되면서 노안이 찾아오는 시기가 빨라지고 있는데요. 통계에 따르면 36-40세 노안 비율이 5년 전과 비교해 2배 이상 늘어났다고 합니다. 이처럼 요즘에는 젊은층도 노

robotblog.co.kr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